발도로프 교실

Baldorf Class

 
" 발도르프는 엄마 손을 이용해 아기의 뇌를
자극하고 인체에 무해한 천연 재료로
엄마의 사랑이 가득한 작품을 만듭니다."
엄마는 성취감과 함께 아이에 대한 사랑을
표현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며 아이는
세상에서 하나뿐인 귀한 선물
을 받게 됩니다.
주저하지 마시고 도전해보세요.
당신은 좋은 엄마니까요.
 

발도르프 인형은 독일의 헝겊 인형 만들기 전통이 발전되어 나타난 수제 인형의 한 형태입니다.

앙증맞고 개성적인 발도르프 인형(Waldorfpuppen)의 느낌은 여타 공장 제품의 인형과 비교할 바가 아니죠.
내 아이를 위해 인형을 만든다는 것부터가 즐거운 일일뿐더러 하나하나 완성되어 가는 과정이 신기하기만 하답니다.

발도르프 인형의 특징

하나. 인체에 무해합니다.
천연염색원단을 사용합니다.

두울. 아이와 함께 자랍니다.
아기의 눈높이 맞추어 아이가 상상하는 맞춤인형입니다.

세엣. 스스로 생각하게 하는 인형입니다.
아이의 기분에따라 인형의 표정을 읽어갑니다.

네엣. 생활 인형입니다.
아이가 직접 입는 옷 그리고 직접 만들어주는 언제 어디서나 어울리는 인형입니다.

다섯. 창작 인형입니다.
아이들에게도 주며 직접만드는 기쁨을 아이를 낳는듯한 행복을 주는 인형입니다.

발도르프 인형의 원단

"자연과 환경에 대한 깊은 성찰에서 시작한 유기농"
유기농의 선진국 독일 리히트샤츠사는 유기농 원단의
검증된 자존심
입니다.

독일 리히트샤츠(Lichtschatz Projekte GmbH)사는 우리에게 유기농이란 말조차 생소했던 1990년부터 국제유기농재배규정 IFOAM-Standard (International Federation of Organic Agriculture Movements)에 따라 세계 목화솜 재배량의 40%를 차지하는 터키 에게해와 이즈미르지역에서 장기적인 대안으로 화학비료 및 농약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유기농 목화를 재배해 왔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환경과 기후보호 및 관련분야 종사자들에게 공정한 임금 및 유기농 기금에 후원하고 있으며, 지배에서 가공과정 섬유완성품에 이르기까지 유럽최고 인증기관인 IVN(International Association Natural Textile Industry) 기준과 글로벌 유기농 섬유기준 GOTS(Global Organic Textile Standards)에 따라 검사하고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기관인 스위스의 IMO, 네덜란드의 Controlunion Group : Skal International으로부터 인증서를 받고 있습니다.

스위스 IMO(Institute for Marketecology Organization) 연구소는 오가닉 코튼이 생산되는 전 과정을 컨트롤합니다.
목화원면 뿐만 아니라 농지의 흙, 생산제조, 유통과정에서친환경적 공정을 거쳤는지까지 심사를 해서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곳이며, 그 권위성은 세계가 인정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 안내

일시2025년5월_23일 / 오후 2시 ★강의일자 확인해주세요
장소햇빛병원 9층 문화센터
대상햇빛병원 모든 산모
정원10
교육비10,000원 (재료대)
강사양승란 강사